티스토리 뷰

반응형

20대라면 사회 초년생들입니다. 대부분 학자금 대출이 있어 갚아야 하는 경우도 많고 부모님께 도움을 받지 않는다면 1,00만원도 없는 대학 졸업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목돈을 만들어 투자할 수 있을만한 지지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안정 투자처라고 불리우는 부동산도 1억원 정도는 있어야 대출을 받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갭투자가 아니라면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차근차근 1천만원, 2천만원부터 1억원까지 모아야 합니다. 저도 20대 막바지 이고 사회  초년생인 입장이라 제가 알아본 것들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20대적금추천 몇가지 방법과 초기 자본 모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0대적금추천 초기자본 모으는 방법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먼저 투자자의 마인드를 가지는게 중요해요. 제가 최근에 투자자의 마음을 갖기 위해 읽은 책으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를 추천드립니다. 전반적인 경제 관념을 알 수 있고 부자로 살려면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부모님께 도움을 받기 힘들다는 가정 하에 저도 마찬가지구요. 차근차근 돈을 모아가다 보면 35살에 5억, 10억짜리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가능한 일이기에 천천히 계획을 세워나가면 됩니다.

 

20대 적금 추천

제가 여러 적금을 알아보고 발품을 팔아본 바에 의하면 단언하건대 이벤트 상품이 아니라면 새마을금고 적금이 가장 이율이 높습니다. 이유는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의 적금 이율을 보면 2~3%대입니다. 이것도 정말 낮은 이율이지만 결국 나중에 세금때문에 나중에 최종 이자율은 1.5~1.7%정도입니다. 그렇다면 1천만원 적금했을 때 이율이 결국 10만원 정도의 이율입니다.

 

그러나 새마을금고에서 적금을 가입하면 세금이 공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새마을금고는 대부분 12개월 가입 기준으로 이자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아래 제가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에 가보면 5%대까지는 흔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 7%대가 넘는 적금이 있지만 대부분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조건성 적금이기 때문에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가입하는 적금의 경우는 아래 5%이하 적금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하나은행 월복리적금

특수한 경우로 1금융권에서 이벤트 성으로 적금 상품을 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들었던 상품으로 2019년도 신입사원들을 위한 적금인데요. 무려 5%대의 적금 이율을 자랑합니다. 

기본금리 : 1년 가입 시 - 연 1.7%

우대 금리 01-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을 급여 계좌로 설정하여 받아보는 경우 연 1.2%, 온라인으로 적금 가입 시 연 0.1%

             02- 2019년 3월 4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1년짜리로 가입, 만 35세 이하이면서 2019년 입사자, 하나은행의 입출금 통장으로 하나카드 현대카드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금리 01, 02를 모두 충족하는 경우 연 5.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하나은행 월복리 적금은 가입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예를 들어드린 것이고 이렇게 이벤트성으로 나온 상품들의 경우 적금 이율이 높습니다. 

 

초기자본 모으는 방법

제가 생각하기에 초기자본을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금을 기본으로 깔아두고 나머지 돈으로 리츠 펀드나 p2p투자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사실 회사를 다니면서 주식으로 이득을 보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경험삼아 백만원정도는 시도해볼 수 있지만 꾸준하게 이득을 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으로 돈을 번다고 얘기하지만 꾸준히 돈을 늘려가는 사람들은 굉장히 희박합니다. 대부분 벌면 잃는 것이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렇기에 안정 자산에 속하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1억, 최소한 5천만원 정도는 적금을 통해 꾸준히 모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적금에 이자는 나중에 만기를 채웠을 때 고생한 나에게 쓸 수 있는 용돈정도이고 원금이 진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돈입니다.

 

제 직업 특성상 실수령이 많은 직업이기 때문에 투자에 대해서 많이 알아봤습니다. 주식이나 미국 주식, 배당주 여러 투자처를 알아본 결과 리츠펀드가 그래도 안전하고 꾸준히 수익을 올리는 방법이었습니다. 리츠 펀드는 쉽게 얘기해서 앞으로 건설할 부동산에 투자하고 그 건물이 다 지어지면 상환하는 방법인데 건설회사들이 신탁회사들을 끼고 건물을 짓기 때문에 신탁회사들이 보험의 개념으로 만약 건물을 짓다가 건설회사가 망하면 원금이라도 보장해주는 방식으로 원금을 보장하기 때문에 투자할 수 있는 여러 주식이나 펀드 중 그래도 안전한 투자처로 꼽힙니다. 저도 아직은 리츠 펀드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 토스에 부동산 투자라고 있어서 20만원 투자해본게 전부이고 20만원을 투자하니 1년 후 1만 4천원 정도가 이자로 나옵니다. 계산해보면 5%가 조금 넘는 이자율이지만 그래도 안정적으로 이자를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적금보다는 높은 이자율이 나옵니다. 토스에서 부동산 투자한 게 세금을 30%를 거둬서 이렇게 5%밖에 나오지 않지만 저도 앞으로 여러 리츠 펀드를 알아보고 투자할 계획입니다. 2년 잡고 1억 모아서 부동산 투자하고 35살 이전에는 당연히 아파트 장만할 생각입니다. 5~10억 정도 되는 아파트로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이상 20대적금추천 그리고 초기자본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릴 점은 여러 투자처를 알아보면 그래도 매력적인 투자처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정보의 바다 속에서 여러 정보를 클릭품팔아 알아보다보면 충분히 안전하고 이율도 꾸준한 투자처를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천글

2019/08/08 - [분류 전체보기] - 조기재취업수당 받는 방법 알아봐요

2019/07/20 - [돈벌기] - 대학생대출 3가지 알아봐요

2019/07/19 - [돈벌기] - 아파트 담보 추가대출 받는 방법 안내

2019/07/17 - [돈벌기]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알아봐요

2019/07/13 - [돈벌기] -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알아보기

댓글